본문 바로가기

잡담

책 블로그.. 이제 하루 100명 가까이 들어오는 구나. ㅠ.ㅠ

반응형
책을 읽으면서 한 권을 다 읽고 아무것도 안 하고 넘어가면 그냥 사라지는 것 같았다.
그래서 남이 보던 말던 읽었던 내용을 정리나 해보자 하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처음엔 하루에 한명 들어올까 말까 하던 것이 이제는 거의 100명 조금 안 되게 들어온다.

나름 여러 주제의 블로그를 해 봤는데, 그 중 책이 제일 방문자 모으기가 힘들다. 특히나 나는 소위 베스트셀러는 안 읽는 편이라 더 그렇다.(책 자체가 좋아서 읽게 되어도 대게는 1~2년 지난 후에 읽는다. 대표적인 책이 "정의란 무엇인가"이다. 무지 읽어보고 싶은데.. 내년 중순 이후에나 읽어볼 생각이다.) 그래서인지 방문자가 100명쯤 되어가니 왠지 뿌듯하다.

다른 블로그들에는 애드센스를 달았는데 여기는 일부러 달지 않았다. 대신 알라딘TTB를 달았다. 솔직히 링크 타고 가서 책을 살 사람이 있을 꺼라는 기대 보다는 단순히 책에 대한 정보용 링크 차원에서 달았다. 근데, 의외로 책이 팔린다. -_-;;; 한두달에 1권 정도씩은 팔린다. 게다가 이런 책은 사서 볼 사람 없어!! 하는 책이 의외로 더 팔린다. -_-;;;;; 희안하다. 덕분에 포인트 모아 책 한 권 샀다. ㅎ

최근 들어 책 읽는 도중에 이 내용 블로그 올려야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책 읽는데 좀 방해가 되는 면이 없지 않아 있다.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만큼 신경이 쓰이는 것이다. 처음 마음이 유지되기가 쉽지 않겠지만.. 책 읽는 목적이 블로그가 아니었던 만큼 이번 기회에 마음을 다시 다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한 번 남겨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