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 책

[읽을 책] 애프터 피케티, 카테고리 킹

반응형

지난 주에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책과 어쩔 수 없이 눈에 띄는 책이 있었다. 

먼저 어쩔 수 없이 눈에 띄는 책으로 "애프터 피케티"라는 책이다. 



책 소개 상으로는 21세기 자본 출간 이후 피케티의 주장을 영향력 높은 경제학자들이 검증한 책이다. 그 동안 나온 여러 옹호/반박류의 책 중에는 가장 읽어볼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자본수익율이 경제성장율 보다 높다. 피케티의 생각 중 이용하고 있는 아이디어다. 자본수익율이 경제성장율보다 높은게 사실이라면 최소한이라도 자본가 처럼 투자하지 않으면 점점 밀린다는 말이 되니가 말이다.


그나저나 21세기 자본이 팔린 것 만큼 읽혔는지는 모르겠다. 다른 사람 보여주는 개인 책장용으로 쓰기에는 좋아 보이는데, 읽기 쉽지는 않아 보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21세기 자본 이후로 나온 책들이 죄다 마음만 어지럽히는 것 같아 손대지 않았는데, 이 책은 읽어볼만 할 것 같다.



다음은 개인적으로 끌리는 카테고리 킹 이다.



일단 책 소개만으로는 전에 읽었던 피터 틸의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이 생각 났다. 그래서 한 번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딴 이야기인데, 피터 틸이 쓴 책들이나 국내에서 강연하는 걸 보다 보니 문든 이런 생각이 들었다. 벤쳐 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말하고 있는데, 정작 본인은 이제 그걸 안 하고 있다. 대신 벤쳐에 투자하고 있다. 어느 순간, 아.. 저 사람은 지금 실패 가능성 높은 벤쳐 창업 대신 자기가 투자할 만한 벤쳐가 많이 생겨나길 원해서 저런 일들을 하는 거구나..

반응형